본문 바로가기
영적인 삶/꿈의 의미

큰 파도, 쓰나미 해몽 (1) 관망하거나 도망가거나? 꿈해석

by 위스퍼 2021. 6. 8.

 

안녕하세요, 위스퍼입니다. 

 

꿈 이야기를 시작하면서 이런저런 생각이 듭니다. 누구나 살면서 가까운 미래를 안내해주는 꿈을 꾸거나 본인은 제대로 분별해내지 못하고 있는 현실 상황을 꿈을 통해 그 의미를 명확하게 알아챈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거라고 봅니다. 

 

혹시 쓰나미 혹은 큰 파도가 밀려오는 꿈, 바다의 물길이 심상치 않는 꿈을 꾸어보신 적 있나요? 저는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물길이 예사롭지 않는, 큰 파도의 조짐이나 큰 파도가 밀려오는 꿈을 꾸기도 합니다. 

 

쓰나미, 해일, 거대한 파도가 밀려오는 모습은 너무나 강렬하죠? 엄청난 경외감을 느끼거나 두려움을 넘어선 공포를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만큼 강한 에너지를 가진 꿈입니다. 쓰나미가 일어나거나 큰 파도가 밀려오는 꿈을 자주 꾼다면 가벼이 여기지 말고 이 꿈이 지금 내 삶에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어쩌면 인생에 큰 변화가 일어나거나 내 삶에 전환을 맞이해야 할 필요가 있음을 암시하는 것일 수도 있으니까요. 

 

저는 꿈의 생생함 정도, 그리고 꿈속에서 제가 가졌던 느낌과 바로 깨어나자마자 느꼈던 감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특히나 쓰나미, 해일, 큰 파도가 보이는 꿈에서는 물의 색깔과 맑기, 죽음이나 피해의 여부, 파도의 강도나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그리고 직감적으로 바라보려고 합니다. 

 

흥미롭게도 쓰나미 / 큰 파도와 관련된 꿈은 길몽이 되기도, 흉몽이 되기도 한답니다. 

아래에 일반적으로 알려진 꿈해몽들 정리해보았는데요, 찬찬히 보면서 유난히 여운이 남거나 느낌이 강하게 오는 해석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쓰나미, 큰 파도 꿈의 의미를 짚기 전,  꿈속에서 보이는 물, 파도의 기본적인 의미를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꿈속에서 보이는의 의미

정화의 기운, 풍요의 에너지.

꿈속에서 보이는 파도의 의미

외부로부터 오는 급격한 변화, 큰 기운.

 

 

 

자, 그럼 본격적으로 쓰나미, 해일, 큰 파도 꿈해몽을 살펴보겠습니다. 

 

깨끗하고 맑은 물의 쓰나미, 엄청나게 큰 파도를 본 꿈

현실에서 쓰나미의 물은 탁하고 오만가지가 뒤범벅된 끔찍한 재앙과 같습니다. 하지만 맑고 투명한 물이 밀려왔다면 그것은 예상치 못한 행운이 찾아올 것임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파도가 높고 클수록 쓰나미가 웅장할수록 좋은 의미입니다. 재물운이 오르고 좋은 사업의 기회가 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작은 시그널이라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어떤 이들은 이런 꿈을 꾸면 복권을 구입하기도 합니다. 

 

탁한 물의 쓰나미를 본 꿈

무서운 기세로 밀려오는 큰 파도에 가옥의 파편, 흙과 거리의 온갖 잡스러운 것들이 뒤섞인 상태로 일어나는 쓰나미 꿈은 무언가 위험을 암시하는 듯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누군가의 강한 원망을 사고 있거나 누군가가 배신하려고 하는 것일 수도 있고 예상치도 못한 곳에서 불행이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비록 통제할 수 없는 것들을 인력으로 바꾼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지금 당장이라도 할 수 있는 자신의 행동과 말부터 주의를 기울이고 화해와 용서, 사랑의 기운을 담을 필요가 있습니다.

 

기혼자/임산부가 큰 파도, 쓰나미가 일어나는 것을 본 꿈

물이 맑을 수록, 파도의 크기가 웅장하고 경외롭고, 꿈이 선명할수록 좋은 의미를 지닌 태몽입니다. 훌륭한 아이를 갖게 될 꿈입니다. 어떤 해석에서는 똑똑하고 예사롭지 않는 아이가 태어나는 태몽이라도 합니다. 그 아이는 큰 사업가가 되어 부와 명예를 누리거나, 혁신적인 일에 종사하여 큰 업적을 남기거나, 어느 분야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고 합니다. 부귀영화를 누리는 새로운 생명이 탄생하는 꿈이라니 참 멋있네요.

 

큰 파도, 해일, 쓰나미가 밀려오는 경외로운 광경을 보는 꿈

감탄이 절로 나오며 시원하고 명쾌한 느낌이 나는 이런 쓰나미 꿈은 좋은 의미로 자주 해석됩니다.

사람을 많이 만나는 영업직이나 사업가인 경우에는 인생의 귀인을 만날 수도 있는 좋은 꿈입니다.

 

쓰나미를 내려다보는 꿈
멀리서 쓰나미를 한가롭게 바라보는 꿈 
높은 곳으로 도망가 쓰나미가 몰려오는 것을 보는 꿈

이때 큰 파도, 쓰나미의 물이 맑으면 맑을수록 좋은 의미를 가집니다. 좋은 기운이 크게 들어와 자신에게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출세를 의미하는 길몽이라도 하네요. 크게 성공을 하고 재물도 들어오는 꿈, 예상치 못한 행운이 찾아오는 길몽이라고 하네요. 기혼자나 임신 가능 상태이시라면 총명한 아이를 얻게 될 태몽 중의 하나라 고도합니다. 

특히나 쓰나미가 몰려와 높은 곳으로 도망가는 꿈은 출세를 의미하며 자신이 직장이나 그룹 내에서 리더의 자리 나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될 꿈으로 해석하기도 한답니다. 금전적으로 큰 이득을 얻는 경우도 있고요. 그래서 어떤 분들은 이런 좋은 꿈에 복권을 구입하기도 하지요. 

 

큰 파도에 휘말리는 꿈
쓰나미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꿈
쓰나미가 발생해 그 속으로 휩쓸려 들어가는 꿈

자신이 맑은 큰 파도에 휘말리는 꿈이라면 좋은 꿈입니다. 좋은 사람과 인연이 닿아 상대에게 큰 도움을 받을 수도 있는 꿈입니다. 그로 인해 출세를 하고 명예나 권력을 얻게 되며 재물이 들어오는 길몽입니다.

평소에 바라왔던 일이 있다거나 현재 진행하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 결과로 이어져 큰 성공을 이루게 되는 꿈입니다.

 

 

공포스러운 쓰나미 / 탁한 해일이 올 때 높은 곳으로 도망가는 꿈

해일, 쓰나미나 거센 파도로 인해 높은곳으로 도망가는 꿈에서 일단 그 큰 파도가 나쁜 뜻으로 해석이 됩니다. 그래서 나쁜 기운이 들어오는데 피하려고 도망가는 것이라 보면 될 것입니다. 

무사히 도망가서 안도하여 편안한 마음으로 쓰나미를 바라본다면 좋은 의미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도망가지 못하고 짙고 무서운 쓰나미에 휩쓸려 버렸다면 안 좋은 의미에 가까워 어떠한 손실을 입거나 안 좋은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래의 경우들이 조금 더 분명하게 흉몽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으니 확인해보세요. 

 

쓰나미를 피하기 위해 도망가는 꿈

쓰나미를 일으키는 물이 맑을수록 좋은 의미를 가집니다. 높은 곳으로 도망치는 꿈과 마찬가지로 운기가 상승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지금까지 힘들게 했던 문제는 곧 해결될 것이고 또 새로운 문제가 생겨도 해결의 길이 보일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예상치 못한 희소식이 들려올 수도 있습니다. 삶에 새로운 길이 보일 가능성도 있기에 이 기회를 잡기 위해 평소에도 작은 신호들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전통적인 해몽으로 이 꿈은 큰 성공을 거두게 되어 재물이 들어오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자신이 쓰나미를 필사적으로 피하려고 도망치고 있다면 자신의 일이나 지금 중요하게 여기는 일을 열심히 임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지금의 의욕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것임을 믿고 정진하세요. 

 

하지만 쓰나미를 일으키는 물이 탁하거나 짙고 검을 때 쓰나미로부터 도망가는 꿈은 현실의 큰 스트레스로부터 도피하려는 마음이 투영되어 있다고 봅니다. 이는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고 자신이 계속 회피하여 방치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화가 난 것처럼 거센 쓰나미나 험한 큰 파도를  본 꿈
쓰나미로 높고 거센 파도가 밀려오는 것을 본 꿈 

맑고 잔잔한 바다는 길몽으로 해석되지만 거센 파도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예기치 못한 재난이나 어려움이 닥친다는 암시일지도 모릅니다. 하고자 하는 일이나 사업에 어려움이 생길 수도 있고 가정에 좋지 않은 일 이생 길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는 게 좋습니다. 혹은 생각지도 못한 사고나 부상을 입을 수도 있으니 평소보다 신중하게 지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흉몽의 해석이 많은 꿈이지만 주의를 기울이며 깨어있는 삶을 살라는 신호일 수 있으니, 자신의 생활 패턴이나 습관을 반추해보는 기회로 삼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개선하며 지내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렇게 거센 파도, 쓰나미가 덮치는 이라면 흉몽으로 기울겠지요. 아래의 세 꿈은, 비슷한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자신에게 무섭게 밀려오는 쓰나미를 본 꿈
쓰나미가 자신을 덮치는 꿈
쓰나미가 자신을 삼켜버리는 꿈

공포심이 느껴질 만큼 생각만 해도 아찔한, 그런 느낌의 꿈입니다. 큰 파도나 쓰나미가 발생해 나를 덮치는 꿈은 현실에서 심리적으로 불안한 마음이 반영된 심몽입니다. 

바닷물이 덮치는 꿈은 어떠한 난관에 부딪치거나 불가항력의 상황에 봉착하여 어려움을 겪게 된다는 의미로 계획을 했던 일에 제대로 진행되지 않거나 현재 자신의 일에 어려움이 생겨 힘들어질지도 모른다는 의미입니다. 다소 걱정거리가 생길 수도 있겠네요. 다른 의미로는 건강 상의 위험을 알리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혹여나 힘든 일이 생겼다면 그것을 해결해나가는 데 있어 다소 스트레스가 있을 수 있겠지만 마음의 여유를 두고 한발 한발 나아가야겠습니다. 

 

쓰나미에 떨고 있는 꿈 / 패닉이 온 꿈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인지,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자신을 한번 돌아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러한 꿈들 역시 심몽으로 몸도 마음도 지쳐있을 때 나타나기도 합니다. 

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거나 능력의 한계치에 도달한 상황일지도 모르겠네요. 다소 불행을 암시하는 꿈이기에 주의를 기울이고 불필요한 인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 템포 쉬면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해보세요. 

 

쓰나미, 큰 파도에 놀라 쓰러지는 꿈

미처 준비할 시간도 없이 갑작스러운 천재, 인재 등의 불행이 닥쳐올 징조라는 해석이 많습니다. 

 

쓰나미에 휩쓸려 헤엄치는 꿈

쓰나미로 인해 거센 물 속에서 자신이 헤엄치고 있다면, 인간관계에서 특히나 애정관계에서 문제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파도가 거세면 거셀수록 그 문제는 더 커지게 될 것입니다.

막연히 걱정이 들겠지만 무엇보다 관계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순간 순간 올바른 선택을 해야 할 때입니다. 

 

큰 파도가 치는 바다에서 헤엄쳐 나오는 꿈

자신앞에 놓인 힘든 상황이나 장애가 말끔히 정리되어 안정을 찾는 꿈입니다.

 

쓰나미가 덮치려고 하다가 사라지는 꿈

자신이 애쓰지 않아도 좋은 자리, 높은 위치에 이르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파도가 부딪히는 강변 혹은 바위 위에 서 있는 꿈

사회적 관습에 따라야만 하는 상황이나 다수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향을 인정해야 할 상황에 마주하게 될 듯합니다.  여러 사람과 시비가 생겨 말다툼 하게 될지도 모르고 잘 알지 못하는 상대와 트러블이 생겨 마음고생을 하게 되는 꿈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쓰나미, 큰 파도로 인해 발만 빠진 꿈
쓰나미로 발이 물에 잠기는 꿈

발은 우리가 땅을 딛고 서 있을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지지대입니다. 해몽에서의 발은 넓은 의미로 토대 혹은 기반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쓰나미나 큰 파도가 밀려와 발이 잠겼다면, 자신이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에 처하게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아니면 이미 현실 속에서 위기감이나 불안감이 맴도는 상황에 있음에도 자신이 받아들이고 있지 못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인간관계 혹은 애정관계에서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어, 연인 혹은 부부에게 오해나 의심, 불만으로 문제가 불거지게 될 수도 있다는 시그널을 보내는 꿈입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느낌이 이상하거나, 무언가 눈치채게 된다면 가벼이 여기지 말고 대책을 세우도록 합니다. 

 

쓰나미, 큰 파도로 인해 신발이 젖는 꿈

신발은 꿈을 해석할 때 사회적 지위나 재력을 상징하는 요소로 봅니다. 쓰나미가와 자신이 신은 신발을 젖게 한 경우, 사회적인 지위나 재력을 상실하거나 해를 입게 됨을 암시합니다. 

그리고 주요한 원인은 무엇보다 인간관계가 될 것입니다. 신뢰한 사람으로부터 배신을 당해 사회적인 지위나 재력에 해를 입게 됩니다. 생각만으로도 찝찝한 꿈입니다.  혹시나 주변에 수상한 행동을 하는 사람이 있거나 직감적으로 의심쩍고 불편한 사람이 있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까운 이와 감정적으로 충돌하거나 말다툼을 하게 된다면 방치하지 말고 그때그때 해결하도록 해야 합니다.  

 

 

🔮 📿 🧿 🔑

 

 

자, 지금까지 꿈에서 쓰나미 혹은 큰 파도를 마주했을 때 관망하거나 혹은 도망가거나 하는 상황에서 그 해몽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실생활에서는 자주 접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여러 이미지의 쓰나미 꿈들이 나타나 한 번의 포스팅으로는 모든 이야기를 풀어낼 수 없어 다음에도 이어서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혹시라도 흉몽으로 해석되는 꿈을 꾸셔서 걱정스러우시더라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안 좋은 일을 겪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또 그 꿈으로 인해 앞으로 다가올 힘든 일을 조심스럽게 비껴갈 수도 있으므로 그 나름의 긍정적인 면이 있다고 봅니다. 물론 꿈을 맹목적으로 믿고 받아들일 것까지는 없지만, 그 꿈이 암시하는 것들, 혹은 현실세계를 이해하는데 단서가 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의미가 있겠지요. 

 

더 다양한 쓰나미 꿈들이 있으니 아래 링크들을 참고하셔서

지난번 꾸신 꿈들과 공명하는 이야기가 있는지

그리고 그 꿈이 암시하는 의미는 무엇인지 체크해보세요. 

 

큰 파도, 쓰나미 해몽 (1) 관망하거나 도망가거나?

큰 파도, 쓰나미 해몽 (2) 죽거나 살려주거나?

큰 파도, 쓰나미 해몽 (3) 쓰나미가 집을 덮친다! 

큰 파도, 쓰나미 해몽 (4) 쓰나미가 산, 들, 마을, 세상을 덮친다! 

큰 파도, 쓰나미 해몽 (5) 쓰나미 경보, 여행지에서 쓰나미, 배을 덮친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봅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